
2007년 시작된 유서 깊은 축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대한민국 최초의 레드컬러 축제에서 이제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초의 레드푸드 축제로 그 영역을 확장하며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기존의 한우와 사과를 넘어, 오미자, 토마토까지 포함하는 '장수 레드푸드'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미식과 체험을 선사합니다. 장수군이 자랑하는 명품 농특산물을 직접 맛보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한 특별한 문화관광축제입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메인 프로그램입니다. 전국 최대 규모의 장수 한우마당과 사과마당에서는 신선하고 질 좋은 장수 한우와 사과를 만날 수 있습니다. '흑백요리사'와 함께 장수 레드푸드로 요리를 만들어보는 체험은 물론, 사찰음식, 토마토 스파게티 만들기 등 특별한 요리 체험은 미식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이외에도 사과맥주, 사과소주, 사과빵, 오미자주 등 레드푸드로 만든 다양한 가공품을 맛볼 수 있어 축제의 범위가 더욱 넓어졌습니다.
또한, 온몸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국 한우 곤포 나르기 체험, 전국 장수 한우 파워 팔씨름대회는 축제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사과 팔찌·키링 만들기 체험, 사과 골프, 사과 낚시, 사과 떡메치기 등 창의적인 프로그램들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포니 승마 체험과 말 먹이주기 체험 등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최고의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