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최초 습지보호지역 제1호인 무안갯벌의 가치를 대대손손 전하기 위해 열리는 무안 황토 갯벌축제는 무안의 청정 자연을 온몸으로 체험하는 특별한 행사입니다. '세상에 없던 놀이터, 갯벌에 그리다'라는 주제 아래, 검은 비단 갯벌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장관 속에서 환경의 소중함을 배우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직접 갯벌을 느끼고 체험하는 메인 프로그램입니다. 가족과 함께 갯벌에 들어가 무안의 명물인 낙지와 장어를 직접 잡아보는 갯벌 낙지·장어 잡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외에도 갯벌의 생태를 깊이 있게 알아볼 수 있는 갯벌생태탐험은 유튜버 정브르가 도슨트 체험을 진행하여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체험 외에도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갯벌올림픽과 OX 퀴즈대회, 그리고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갯벌 맨발 걷기인 **갯벌 어싱(Earthing)**은 축제에 활력을 더합니다. 또한, 버스킹, 마술 버블쇼 등 흥미진진한 공연과 에어바운스가 있는 어린이 놀이터, 그리고 감성 가득한 감성 갯크닉 존은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이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돕습니다. 무안갯벌축제는 생태적 가치를 알리는 동시에 갯벌문화를 예술과 접목하여 지속 가능한 지역문화 축제로 발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