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9월, 온 산을 붉게 물들이는 상사화의 아름다운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가 '상사화랑 머물GO!, 상사호랑 찍古!'라는 주제로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영광군 불갑사관광지에서 열립니다. 꽃과 잎이 만날 수 없어 그리움과 애틋한 사랑을 상징하는 상사화의 이야기가 축제 곳곳에 스며들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붉은 상사화가 만개한 꽃길을 거니는 **'상사화 꽃길 걷기'**와 고즈넉한 밤의 정취를 느끼는 **'상사화 달빛 야행'**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경연이 축제의 흥을 돋웁니다. 상사화를 주제로 한 창극, 산사 음악회와 함께,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상사화 대학가요제와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만나는 전국 다문화 모국 춤 페스티벌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체험 및 전시 행사를 통해 상사화의 매력을 더욱 깊이 느껴볼 수 있습니다. 축제의 추억을 바로 인화할 수 있는 SNS 사진 인화 이벤트와 함께, 상사화 우체통에 소중한 마음을 담아 보내고, '사랑의 연줄 드리우기'로 애틋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향토음식관과 할매장터도 운영되어 풍성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 개발, 다회용기 사용, 영광군 관광지 연계 이벤트 강화 등을 통해 더욱 새롭고 편리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